건강 관리 분야의 여성은 남성 동료보다 24%

건강 관리 분야의 여성은 남성 동료보다 24% 적은 수입을 얻습니다.
이번 주 제네바에 본부를 둔 국제노동기구(ILO)와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성별 임금격차 분석에 따르면 보건의료 분야에서 일하는 전 세계 여성들은 남성 동료들보다 약 24% 적은 임금을 받는다. .

건강 관리

ILO는 의료 분야의 성별 임금 격차가 대부분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여성에 대한 차별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건강 관리

수요일 ILO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 격차는 다른 산업의 성별 임금 격차보다 크지만 국가마다 다릅니다.

ILO는 전 세계 의료 부문에서 확인된 “폭넓은 편차”는 “이 부문의 급여 격차가 불가피한 것은

아니며 이러한 격차를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WHO가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한 지 2년여 만에 나온 보고서는

“의료 및 의료 부문의 성별 임금 격차: 코로나19 시대의 글로벌 분석”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다.

보고서에 따르면 약 67%가 여성인 전 세계의 보건 및 의료 종사자들은 대중의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계속해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ILO는 팬데믹 기간 동안 의료 종사자의 “중요한 역할”에도 불구하고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에 임금 평등에 있어 미미한 개선만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ILO 근로조건 및 평등부 국장인 마누엘라 토메이는 ILO의 보도자료에서 “건강 및 요양보호

종사자들에게 더 나은 임금을 포함한 더 좋고 공정한 근먹튀몰 로 조건 없이는 더 나은 품질의 돌봄이 이루어질 수 없다”고 말했다. 그 중 여성은.”

Tomei는 “기관 간의 필요한 정책 대화를 포함하여 결정적인 정책 조치를 취해야 할 시간이 도래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의료 종사자는 전 세계 고용인의 약 3.4%를 차지합니다. more news

2020년 기준 여성 비율은 67.2%로 2013년 70.3%에서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ILO는 여성이 자녀를 낳는 기간 동안 임금 격차가 증가하고 여성의 남은 직장 생활 동안 계속되는

임금 격차로 인해 어머니인 의료 종사자들도 “추가적인 처벌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전 세계의 “원시” 성별 임금 격차를 약 20%로 계산했습니다. 그 격차는 나이,

교육 및 직장에서 보낸 시간을 고려하면 약 24%로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의료 급여는 다른 부문보다 낮은 것으로 추가로 밝혀졌으며 ILO는

“여성이 지배적인 경제 부문에서 임금이 종종 더 낮다는 발견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유엔 성평등 및 여성 역량 강화 기구(UN Women)에 따르면 전 세계 여성의 소득은 남성보다 평균 약 23% 적습니다.

의료 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UN Women은 어머니들이 다른 부문에서 더 큰 성별 임금 격차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