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BBC 기자에게 노동 3년형 선고

미얀마 BBC 기자에게 노동 3년형 선고

미얀마 BBC

미얀마 양곤 —
토토사이트 목요일 양곤의 법원은 한 변호사가 정치적 동기를 갖고 있다고 말한 미얀마 언론인에게 노동 3년을 선고했습니다.

저널리스트인 Htet Htet Khine은 BBC Media Action에서 일했습니다. 그녀는 2021년 8월 체포된 이후 인세인 교도소에 수감돼 있다.

Yangon의 Bahan Township 법원은 미얀마 형법 505(a)항에 따라 선동한 기자에게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그녀의 형량: 노동교화형 3년.

기자를 대표하고 사건에 정통한 한 변호사는 VOA Burmese에게 검사가 증거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이름을 밝히지 않은 변호사는 “(사건이) 정치적인 동기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법원이 일방적인 검토를 하고 명령을 내렸다”고 말했다.

변호사는 “유명인사가 있으면 세간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 군부에 위험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떻게든 각각 기소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치 불안 시대의 [군부의] 정책이다.”

당국은 2022년 8월 15일 VOA 버마 기고가인 Sithu Aung Myint와 함께 Htet Htet Khine을 체포했습니다. Sithu Aung Myint는 선동 및 거짓 뉴스 혐의로 Insein에 구금되어 있습니다.

군 평의회는 언론인을 제한하거나 표적으로 삼았다는 사실을 거듭 부인하며 “언론의 자유를 존중하고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얀마에서 체포된 현황을 추적하는 ASEAN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2월 쿠데타로 집권한 이후 120명 이상의 언론인이 구금됐다. 이 중 50여 명이 아직 구금돼 있다. 몇몇 뉴스 매체는 라이센스가 취소되거나 폐쇄되거나 팀을 망명하도록 강요 받았습니다.

미얀마 BBC

구금된 사람 중 한 명은 테러 방지법에 따라 기소된 프리랜서 기자인 Soe Yarza Tun입니다.

한 친척은 VOA Burmese에게 최근 청문회가 재개되었기 때문에 법원이 곧 판결을 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유족은 “지난 재판에서 그를 처음 봤다. 그는 멀쩡하다”고 말했다. “이제 그는 두 번의 청문회를 더 앞두고 있습니다.”

가족은 기자가 최대 1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수감된 언론인을 대표하는 변호사 중 한 명은 이 사건이 기소된 사람들과 그들을 지지하는 가족들에게 큰 타격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변호사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큰 어려움은 두 가지다. 일부 사건은 오랫동안 진행돼왔다. 그들을 부양하는 가족들은 지치고 경제적으로 좌절했다”고 말했다. “구금된 언론인들은 감옥에서 곤경에 처해 있고, 의료 서비스도 부족하고, 적절한 숙소도 없습니다.”

변호사는 군에서 위원을 선출한 언론위원회가 당국과 구금된 언론인 사이를 중재해야 한다고 말했다.

변호인은 “기자단 출소가 어렵다”며 “현 군사평의회에서 개편된 기자협의회가 검거된 기자들에게 일말의 항의도 하지 않고 거리를 두어 문제를 피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 More News

VOA는 논평을 위해 언론위원회 위원장인 Ohn Kyaing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그는 친척을 통해 사건에 대해 논평이 없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