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은 세계의 아편왕이다. 탈레반이 그들의 ‘이슬람적이지 않은’ 돈줄을 끊을 여유가 있을까?

아프가니스탄은 세계의 아편왕?

아프가니스탄은 아편

매년 봄 아프가니스탄의 카키색 풍경들이 분홍색, 흰색, 보라색 조각으로 변하면 농부들은 기뻐합니다.
그들의 양귀비 양귀비는 수확할 준비가 되어 있다.

아편 재배는 수십 년간의 전쟁으로 포위된 땅인 전국의 농촌 주민들에게 오랫동안 수입원이 되어 왔다.
그러나 미국에게 있어서, 그와 같은 화려한 장면들은 적을 상징했다.
“양귀비 밭을 볼 때, 저는 그것이 돈으로 변해가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나서 급조폭발장치, AK 소총, 그리고
로켓 추진 수류탄으로요.”라고 장군이 말했습니다. 나토가 이끄는 아프가니스탄 국제안보지원군(ISAF)의 댄 맥닐.
이 이야기는 미국의 마약과의 전쟁이 어떻게 싸웠는지와 패배에 기여했습니다. 20년 동안 미국은 마약단속
정책에 거의 90억 달러를 낭비했는데, 이 정책은 거꾸로 탈레반의 주머니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일부 지역에서는 저항세력에 대한 지지를 부채질했다.
현재 집권하고 있는 탈레반은 임시정부가 들어서면서 아프가니스탄의 가장 큰 현금 생산국인 마약 경제를 어떻게 관리할지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전체가 경제 붕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최근 유엔 통계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은 2020년에 세계 아편의 약 85%를 생산했다. 2018년에 유엔은 아편 경제가 아프가니스탄 GDP의 11%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했다.
하지만 탈레반이 아편 경제로부터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었는지 그리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인지는 불분명합니다. 이 수치들에 대한 추정치는 매우 다양합니다.
“분명히 마약은 탈레반의 이익에 매우 중요한 측면입니다,”라고 브루킹스 연구소의 선임 연구원인 반다 펠밥-브라운은 CNN에 말했다.
“하지만 다른 많은 반정부 단체들과 마찬가지로, 마약 경제에도 너무 많은 신비가 부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능하고, 심지어 적당히 유능하고, 심지어 범죄 집단이 하는 일은, 그들이 비공식적인 세금 징수를 강제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영향력을 가진 지역의 어떤 것이든 간단히 세금을 부과하는 것입니다,”라고 펠밥-브라운은 이것이 양 재고에서부터 마약 생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