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8 ‘메가버그’는 엄청난 양의 신선한 물을 버렸습니다

A68 ‘메가버그’는 엄청난 양 물을 버리다

A68 ‘메가버그’는 엄청난 양

괴물 빙산 A68은 매일 15억 톤이 넘는 신선한 물을 녹을 때 바다에 버리고 있었다.

그것을 맥락에서 말하자면, 그것은 모든 영국 시민들이 매일 사용하는 물의 약 150배입니다.

A68은 짧은 기간 동안 세계에서 가장 큰 빙산이었다.

2017년 남극 대륙에서 분리되었을 때, 그것은 거의 6,000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했다. 그러나 2021년 초에는 사라졌다.

1조 톤의 얼음이 사라졌어
연구원들은 현재 A68이 환경에 끼친 영향을 측정하느라 분주하다.

리즈 대학의 연구팀이 이 거대 동물이 남대서양을 지나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변화하는 크기를 계산하기 위해 모든
위성 데이터를 다시 조사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 그룹은 메가버그가 3년 반 동안 존재하는 동안 다양한 용융률을 평가할 수 있었다.

A68이 사우스조지아의 영국 해외 영토의 따뜻한 지대에 접근하면서,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는 분명히 종말을 향해 가고 있었다.

A68

한동안 이 거대한 블록이 주변 얕은 곳에 파묻혀 수백만 마리의 펭귄, 바다표범, 고래의 먹이 구실을 막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팀이 이제 알 수 있듯이, A68은 떠 있을 수 있는 충분한 용골의 깊이를 잃었기 때문에 결코 일어나지 않았다.

“그것은 대륙붕에 잠시 닿은 것 같습니다. 그때 버그가 돌아가면서 작은 조각이 부서지는 걸 봤지 그러나 A68을 성공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왜 두께를 측정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고 공동 저자인 앤드류 셰퍼드 교수가 덧붙였습니다. 그는 “당시 베르그의 용골은 평균 141m였고 이 지역의 해수도(깊이)는 150m로 나타났다. 결국 아슬아슬했습니다.”

2021년 4월, A68은 추적할 수 없는 수많은 작은 조각들로 부서졌다. 그러나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은 훨씬 더 오래 지속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