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 Advocate는

Lord Advocate는 판결 없이 indyref2 법안에 서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Lord Advocate는

먹튀검증커뮤니티 스코틀랜드 정부의 최고 변호사가 독립 국민투표 법안에 서명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고 법원 문서가 밝혔다.
변호사 도로시 베인(Dorothy Bain)은 영국 정부의 동의 없이 홀리루드(Holyrood)가 투표를 입법화할 권한이 있는지 여부를 대법원에 판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필요한 정도의 자신감이 없다”고 말했다.

Nicola Sturgeon은 2023년 10월 19일에 국민투표를 실시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Lord Advocate는 여전히 대법원에서 스코틀랜드 정부의 사건을 주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판사들이 해결해야 할

“공공의 중요성”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터전 총리는 여전히 새로운 국민투표를 위해 영국 장관들의 동의를 얻기를 희망했지만,

웨스트민스터의 지지 없이 진행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판결을 위해 이 문제를 대법원에 회부해 줄 것을 Lord Advocate에게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MSP에 이것이 “법적 명확성과 법적 사실이 있을 때까지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Lord Advocate는 국민 투표 법안을 마련할 때 장관을 지지하지 않았을 것이며 Holyrood가 그렇게 할 권한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Lord Advocate는

모든 법안에는 스코틀랜드 의회의 입법 권한 내에 있음을 강조하는 진술이 수반되어야 하며, 이는 변호사님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대법원에 대한 언급은 국민투표 법안의 경우 “대변인은 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도의 신뢰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 대신 베인 총리는 “해결되지 않은 법의 진정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이는 “스코틀랜드 국민에게 매우 공공연하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이 문제가 SNP와 녹색당이 홀리루드의 의석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스코틀랜드 대중의 지지를 받은 주요 선언문 공약과 직접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인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스코틀랜드 정부, 스코틀랜드 의회, 스코틀랜드 국민,

더 넓은 범위의 영국인은 근본적으로 헌법적으로 중요한 이 문제에 대한 관련 유보의 범위에 대해 명확해야 합니다.

“법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법원만이 명확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문제가 사법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한 스코틀랜드 의회의 권한에 대한 논쟁의 여지와 불확실성이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스코틀랜드 국민이나 영국 국민에게 최선의 이익이 아닙니다.”

베인은 법정에 서면으로 된 주장을 제출할 것이며 영국 정부는 응답해야 합니다.

웨일스 및 북아일랜드 행정부에도 통보되었습니다.
이 사건의 처리는 현재 스코틀랜드의 전 당회 법원 판사인 Lord Reed 법원장에게 있습니다. 그는 사건을 심리할 시간과 예비 문제를 먼저 처리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More News

스코틀랜드 정부가 소송에서 승리하면 스터전은 이 법안이 홀리루드에서 소개되고 2023년 10월 투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속하게 통과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판사가 이에 반대하는 판결을 내리면 SNP는 다음 영국 총선을 “사실상 국민투표”로 취급하고 그 결과를 독립 협상을 촉발하는 데 사용하려고 할 것이라고 첫 번째 장관은 말했습니다.